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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마케팅

[디지털마케팅] 유투브 동영상 광고 기초 세팅 방법

by 퍼포먼스마케팅코더 2022. 7.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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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유튜브가 있어요. 유튜브에 대한 기초 광고 세팅에 대해 알아보는 게 어떨까 싶어서 이걸 해놨습니다. 구글에서도 광고를 하고는 있지만, 그게 뭐냐면 60만원 광고를 사용하면 그 60만원 크레딧으로 해 주는 거예요.그래서 그 말은 60만원을 광고 소진하면 60만원을 추가로 줍니다. 그래서 한 120만원 정도의 광고비를 뭔가 집행할 수 있어요. 그런 거 하고 있대요. 그래서 뭔가 이러한 어드벤티지도 있고 그러다 보니까 어떻게 광고를 하면 괜찮을까 싶어서 유튜브 동영상에 광고 세팅 그거에 대해서 가져 왔습니다. 

 

유투브 동영상 광고 기초 세팅 방법

 

1. 유투브 채널 내 동영상 URL 넣기

이거에 대해서 가지고 오긴 했는데 두 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근데 일반 동영상은 제가 잘 모르겠어요. 왜냐하면 저는 그 셔츠 동영상 그거를 집어넣어서 뭔가 이 광고를 한번 해보자 뭔가 이런 생각을 가졌었기 때문에 그것에 걸맞춰서 진행을 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뭐 결제 이런 것까지 다 끝내놓고 구글 신규 계정에 가입해놓고 유튜브 채널 이거까지 다 끌려야 유튜브 채널에다가 영상을 올려놔야 됩니다 해서 그 영상을 올려놓은 것까지 다 끝냈다 하면 그때서부터 본격적으로 광고 세팅이 들어가는 거죠.  처음에 유튜브 채널에 동영상 url 넣기라는 게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선택했었던 게 동영상 조회수였어요.  그래서 웹사이트 트래픽을 유도를 선택했고, 이 다음에는 랜딩 페이지를 설정을 하는 거죠. 

 

유투브 동영상 광고 기초 세팅 방법

 

2. 유투브 채널 내 동영상 URL 을 넣고, 이후 광고 클릭시 랜딩 페이지 설정, 방문 및 광고 제목은 굉장히 짧게만 표시되어 있음. 보아하니 쇼츠 동영상으로도 유투브 광고가 진행이 가능한 것으로 보임. 브랜드 인지도 및 제품 홍보를 널리 도달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출발. 

 

유투브 동영상 광고 기초 세팅 방법

 

 

3. 여기는 위치, 언어 설정인것 같다. 국가는 대한민국, 한국어로만 설정해 놓고, 예상 실적 확인. 대한민국이고 한국어 사용하는 이런 사람들이기 때문에 그렇게 크나 큰 의미는 없었습니다. 

 

유투브 동영상 광고 기초 세팅 방법

 

4. 다음은 타겟 설정임. 타겟은 여성으로 설정을 하고자 하는데, 제품 특정상 여성 취향이 맞긴하나, 보통 남성 분들도 선호하는 부분이 있어, 전체 참여군으로 넣어둠. 보통 타겟 설정이 애매하다 싶으면 아래와 같이 네이버 데이터랩에 들어가서 해당 키워드에 대한 성별, 연령대별 선호도를 파악해보는 것도 나쁘진 않다.

 

유투브 동영상 광고 기초 세팅 방법

이거에 대해서 궁금하실 분들이 많이 있을 텐데 그럴 때 가장 좋은 게 뭐냐 하면 네이버 데이터 랩입니다. 네이버 데이터 랩에 들어가면 해당 키워드에 대한 성별 연령대별 선호도를 파악하는데 이거 굉장히 좋아요. 그래서 그거를 사용을 했었었고 그다음에 마지막으로 특정 관심 분야 뭐 그것에 대해서 정했는데 한 가지 웃겼던 거는 관심 분야나 뭐나 이런 것들을 설정해주잖아요. 

유투브 동영상 광고 기초 세팅 방법

 

4. 도달 범위를 설정하는것 같은데, 이는 최대한 광범위하게 설정코자 하고 있음. 그래서 이거는 브로드하게 설정돼 있으면 평균 조회당 비용인 cpv가 많이 낮아질 줄 알았는데 실상 그건 아니더라고요 그래서 그렇다면 아예 관심 분야를 광범위하게 뭔가 설정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 이 생각이 들었어서 그거를 설정을 해놨습니다.

유투브 동영상 광고 기초 세팅 방법

 

 

5. 마지막 일일 예산 설정이죠. 

유투브 동영상 광고 기초 세팅 방법

 

 

6. 최종 확인 이후 완료.  이게 끝이에요. 엄청 간단하게 돼 있기는 했습니다. 
간단하게 돼 있기는 하는데 문제점이 그에 따른 광고의 집행이 어느 정도의 효율 cpc가 나오느냐가 관건이겠죠. 그래서 그거는 정말 광고를 어떻게 세팅하느냐에 따라서 다르긴 한데 유튜브 쇼츠이기 때문에 아마 광고에 따른 효율이 이게 어느 정도일지는 가늠이 안 되겠다면 이게 복부 보일 것 같습니다.  굉장히 짧게 그냥 확 태우는 거거든요. 저 같은 경우에는 이게 뭔가 짧게 그냥 짧은 시간 내에 확실하게 뭔가 각인시킬 만한 그런 광고다라고 한다면 추천드릴 수 있는 뭔가 그런 거긴 한데 장기적 으로 이렇게 오랫동안 광고를 해야 된다라는 게 있으면 별로 그렇게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그게 광고를 금방 홀랑 태우거든요. 진짜 금방 태웁니다. 

유투브 동영상 광고 기초 세팅 방법

 

 

금방 태우는 진짜 엄청 빠르게 태우기 때문에 글쎄요 이거는 스팟 형식으로 뭔가 이렇게 빠르게 확 태워버릴 수 있는 그런 것이라면 추천을 드리지만 그러지 않는다 한다면 조금 비 추천을 드리는 그런 거일 수도 있습니다.

 

이외 추가로 Google Ads 계정에 660,000원(vat포함)을 결제하시고 60일 동안 660,000원을 사용하시면 광고 계정에 600,000원이 적립됩니다. 그럼 총 1,260,000원을 집행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 테스트 결과 660,000원을 모두 집행하지 않고, 몇만원만 집행해도 3~4일정도 후에 계정에 600,000원 무료 광고비가 적립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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