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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마케팅

[디지털마케팅] 스마트스토어 UTM 코드 삽입 유입 효율 분석

by 퍼포먼스마케팅코더 2022. 7.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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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 내에 각종 매개변수를 통하여 유입의 효율 분석 측정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은 구조로 나뉘는데, 이후의 매개변수 4가지를 통하여 집어넣을 수 있다. 먼저 스마트스토어 내에 마케팅 분석에 들어가서 "사용자정의채널" 란에 들어간다. 그러면 각종 해괴한 매개변수 등이 눈에 보이는데, 이에 대한 설정은 하기와 같다.  

 

스마트스토어 UTM 코드 삽입 유입 효율 분석
스마트스토어 UTM 코드 삽입 유입 효율 분석

스마트스토어 UTM 코드 삽입 유입 효율 분석

 

스마트스토어 UTM 코드 삽입 유입 효율 분석

nt_source
유입 마케팅채널의 명칭을 넣습니다. (필수항목, 영문만 허용합니다) 예) 네이버 블로그라면 [nt_source=naver.blog] 와 같이 URL에 입력

 

nt_medium
유입 마케팅채널의 종류를 넣습니다. (필수항목, 영문만 허용합니다) 예) 네이버 블로그라면 [nt_medium=social]과 같이 URL에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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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입 마케팅채널 명칭의 하위 명칭을 넣습니다. (선택항목, 영문/한글 모두 허용) 예) 네이버 블로그 이름이 [joyoflife] 라면, [nt_detail=joyoflife] 와 같이 URL에 입력

 

nt_keyword
유입시 해당 지면의 키워드를 넣습니다. (선택항목, 영문/한글 모두 허용) 예) 검색지면의 키워드가 [제주도여행] 이었다면 [nt_keyword=제주도] 와 같이 URL에 입력

 

 

이에 스마트스토어 내에 해당 UTM 코드를 통해 각각의 매개변수 등을 입력하여 넣으면 차후 "사용자정의" 등에서 관련된 상세 유입 및 결제율 등을 측정할 수 있다. 다만 인스타그램 등에선 확인이 가능하나, 유투브에서 해당 UTM 코드를 설정하여 넣을시 비광고 승인으로 뜬다. 이로써 유투브에선 정확한 측정은 아마 GA, 구글 애드워즈 등에서 확인을 해볼 필요성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기타 다른 사이트에서 해당 매개변수를 통한 유입 확인은 가능하여, 이에 정확한 유입 트래킹은 확인가능 할 것으로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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