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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데이터 분석을 통한 인스타그램 예산 효율 분석

by 퍼포먼스마케팅코더 2022. 7.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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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상품 판매량 데이터 분석

2. 리뷰 및 협찬 내 긍정 텍스트 데이터 기반 광고 문구 작성

3. 인스타그램 광고 전략 실행

4. 인스타그램 광고 예산 효율 분석

 

 

디지털마케팅 스마트스토어 상품 판매량 데이터 분석

 

데이터 분석을 통한 인스타그램 예산 효율 분석

 

스마트스토어 구매 리뷰 및 협찬 내 긍정 텍스트 데이터 기반 광고 문구 작성

이는 아래와 같은 내용을 참고해서 써놓으면 된다. (상품 구매 리뷰 긍정 텍스트 분석 관련 참고) 색상 조합이 좋은, 너무 이쁜,  붙이기 너무 좋은, 여름,  기분전환, 취향저격 등과 같은 좋은 긍정적인 단어를 필두로 하여 컨셉으로 잡고 나만의 핸드폰 폰꾸, 폰꾸미기 등을 할 수 있는 점을 추가로 어필. 이에 광고 문구로 작성. 물론 노출하고자할 키워드까지 조합하여 진행해야된다.

 

https://dataanalytics.tistory.com/entry/%ED%8C%8C%EC%9D%B4%EC%8D%AC-%EC%83%81%ED%92%88-%EA%B5%AC%EB%A7%A4-%EB%A6%AC%EB%B7%B0-%EA%B8%8D%EC%A0%95-%ED%85%8D%EC%8A%A4%ED%8A%B8-%EB%B6%84%EC%84%9D

인스타그램 광고 전략 실행

다음과 같이 가장 인기 있는 제품 디자인으로 착용샷 등으로 만들어서 해당 컨셉과 맞는 배너 이미지, 동영상(10초컷) 전략 및 작성. 이미지와 함께, 동영상 등도 첨부로 하여 진행하면 된다.  이에 따른 인스타그램 광고 세팅은 하기와 같다. (캠페인 -> 광고세트 -> 광고소재) 이런 식으로 연결됨. 

https://dataanalytics.tistory.com/entry/%EB%94%94%EC%A7%80%ED%84%B8%EB%A7%88%EC%BC%80%ED%8C%85-%EB%8D%B0%EC%9D%B4%ED%84%B0-%EB%B6%84%EC%84%9D-%EA%B8%B0%EB%B0%98-%EC%9D%B8%EC%8A%A4%ED%83%80%EA%B7%B8%EB%9E%A8-%EA%B4%91%EA%B3%A0-%EC%84%B8%ED%8C%85

 

[디지털마케팅] 데이터 분석 기반 인스타그램 광고 세팅

오늘은 인스타그램 광고 세팅해봤습니다. 며칠 전에 인스타그램을 세팅했는데, 이번과는 다르게 광고 세팅을 했어요. 그 이유 중 하나는 광고를 세팅할 때 나중에 스마트스토어를 하시는 분들

dataanalytics.tistory.com

데이터 분석을 통한 인스타그램 예산 효율 분석

 

인스타그램 광고 예산 효율 분석

인스타그램 내에 광고 세트 게시 및 일일 예산 3000원으로 해서 광고 집행. 3~4일 텀으로 해서 효율이 좋을 시 광고 일일 예산 확대. CPC가 160~ 170 인 이전 광고 대비 87원으로 매우 저조, 이외 CTR은 약 8.39%로 매우 높게 나타남. 효율을 조금 더 지켜보고 괜찮을시 일일 예산 비중을 확대하여 처리. 빈도수, CTR, CPC, 또한 스마트스토어 내에 ROAS 등도 책정하기 위해 변수 등도 심어놔야된다. 이를 보면서 효율에 따라 일일 예산 책정 및 광고에 따른 ROAS 등도 확인해야된다.  

 

 

데이터 분석을 통한 인스타그램 예산 효율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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