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 웹마스터 도구 티스토리 검색 등록 및 색인 요청 확인 방법
검색엔진의 빙에 대해 알고 계십니까? 이 검색엔진 빙도 나름 괜찮은 검색엔진이 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네이버나 다음, 구글, 여기서 신경을 쓰고는 있지만 이 빙도 나름 한국에서는 쓰이는 검색엔진을 사용하기 때문에 빙의 웹마스터 툴을 이용해서 티스토리로 검색등록하는 것과 그 다음에 세인 현황 사이트 맵 제출 방법을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들에게 처음 소개한 것이기도 합니다.
밑에 url사이트가 있는데 거기서 들어가보면 아까 말씀드렸던 구글서치 콘솔 같은 빙 웹마스터 툴이라는 게 나옵니다. url을 타고 여러분의 티스토리를 입력하고 Enter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사이트가 추가될 것입니다.
https://www.bing.com/webmasters/
1. 빙 웹마스터 도구 티스토리 검색 등록
그래서 본격적으로 빙 웹 마스터 툴을 티스토리 검색 등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중에서도 아까 말씀드린 url에서 사이트 추가라는 것을 누르게 됩니다. 누르면 두 부분이 나옵니다. 사이트를 추가한 방법을 선택해 달라고 해서 이 두 부분이 나왔습니다.
첫 번째 장점은 구글 서치 콘솔 안에 티스트리 url이 연동되어 인증된 적이 있으면 그걸로 가져오는 버튼만 누르면 연동되어 끝납니다. 구글 고구마 소리 너무 좋아요. 한마디로 구글 안에서 여러분이 구글 서치 콘솔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면 빅 웹 마스터 툴도 가능하면 연동이 되고 거의 버튼 하나만 누르면 된다고만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만약 그렇지 않다는 것이 사이트를 수동으로 추가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오른쪽에 여러분의 티스토리 url을 넣고 거기에서 추가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완료됩니다.
이렇게 해서 그냥 추가 버튼을 하게 되면 예전에 제가 말씀드린 적이 있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 중에서도 메타태그를 헤드 섹션 부분 안에 소유권을 확인할 수 있는 구글 서치 콘솔의 메타태그를 넣어야 한다고 그때 말씀드렸습니다. 얼음도 마찬가지입니다. 만약 수동으로 메타태그를 입력하고 사이트 소유권 인증을 하는 일이 있다면 빅 웹 마스터 툴에서도 마찬가지로 같은 방식으로 진행하시면 인증이 되기 때문에 그게 큰 어려움이 없을 것 같아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2. 빙 웹마스터 도구 티스토리 검색 색인 요청
두번째는 웹마스터툴에서 여러분의 티스토리가 검색 색인이 잘 반영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url검사라는 부분이 있는데 그곳을 클릭하여 여러분만의 url을 입력하고 검사버튼을 누르면 그에 따라 얼음이 현재 색인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할 수 있었을 때 왜 색인이 되긴 했지만 확실히 검색 엔진 최적화, 즉 seo적으로는 어떤 문제점이 있는지 그에 대한 분석 내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에 티스토리를 개선하거나 수정할 수 있는 것들을 포함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 빙 웹마스터 도구 티스토리 검색 색인 확인 방법
셋째, 빙 웹 마스터툴은 당신의 티스토리가 검색 색인에 잘 반영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지만, 외부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티스토리를 입력하고 특정 제목 키워드를 입력하면 검색 결과가 나타납니다.검색 결과가 높거나 높으면 인덱스가 반영되고 그렇지 않으면 티스토리가 인덱스에 아직 반영되지 않습니다. 인덱스가 반영되지 않은 경우 url 부분에 별도로 들어가 이 방법을 찾아 인덱스를 복제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4.빙 웹마스터 도구 티스토리 사이트맵 확인 방법
네 번째입니다. 빅 웹 마스터 툴에서도 구글 서치 콘솔처럼 사이트 맵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이트 맵 안에 아까 들어가서 제출일이 어느 정도고 그에 따라 현재입니다. 빙이 크롤링한 날짜가 어느 정도인지, 그 다음 상태가 어느 정도이고, 현재 개인 사이트 맵을 통해 제출된 url이 어느 정도이며, 이러한 것들을 전반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빙 웹 마스터 툴에서도 사이트 맵이 제출되지 않았다면 위 칸에 사이트 맵을 제출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통해 여러분만의 티스토리 사이트 맵을 제출하고, 그에 따라 현재 크롤링 현황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5.빙 웹마스터 도구 티스토리 마이크로소프트 clarity 사용해보기
이 마지막은 지금 확인 중입니다. 얼음으로 새로 나온 내용인 것 같은데 솔직히 저도 잘 모르겠어요 저도 잘 모르겠지만 지금 확인 중이에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나온 한 번 클릭해 주세요. 제가 며칠 전에 한 번 연동해서 확인해봤는데 한 특정 웹사이트 이용자의 행동 패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용이 구글 애널리틱스와는 다른 것을 보여주네요.
처음 서비스가 나온 것을 보니 저도 당황스럽지만 내용이 다릅니다. 생각했던 제 생각과도 전혀 다른 것 같고, 자세히 뭔가 나온 것 같네요. 여기까지 생각하고 있지는 않았지만, 다른 무언가를 보여주는 것 같다고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요즘은 이것도 참고 형식으로 넣긴 했지만 내용이 복잡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확실히 말할 수 있는 것은 이런 툴을 잘 찾아보면 유용합니다.특히 티스토리 같은 게 있어요. 이런 것들을 분석하는데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제가 나중에 따로 여러분들께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재미있는 내용이 많네요.
아래 내용을 보시면 구글 빙 웹 마스터 툴을 통해 보실 수 있는 방법을 아래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 부분도 참고해서 마찬가지로 추적 코드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추적 코드를 수동으로 헤드 섹션에 입력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면 연동이 끝나기 때문에, 하지만 대신 연동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여부는 거의 2시간이 넘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분만 염두에 두세요.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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