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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마케팅

[디지털마케팅] 인스타그램 효율 상세 분석 및 개선

by 퍼포먼스마케팅코더 2022. 8.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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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는 인스타그램 쪽에 광고를 운영을 했었을 때 제가 저번 주 금요일이죠. 저번 주 금요일날에 어떤 분과 상담을 받았습니다. 인스타그램 광고를 운영을 했었을 때 뭐가 좋았냐 라고 들어봤었었는데 그렇게 해서 상세적으로 분석을 해서 어떻게 뭔가 개선할 수 있느냐라는 거에 대해서 그분이 아까 추천을 해주셨어요. 그것과 관련된 얘기였는데 뭐냐 한 세 가지로 추려서 얘기를 드릴 것 같습니다.

인스타그램 효율 상세 분석 및 개선 타게팅, 노출위치 내 도달률, CTR 확인

그중에 첫 번째는 인스타그램 노출 위치 내에 도달률하고 ctr을 확인해보라는 게 있더라고요 안에 들어가 보면 이 이미지에서 나오겠지만 게제별이라는 게 있습니다 해서 계절별에서 노출 위치가 나오는데 노출 위치에 보면 이 밑에처럼 각 노출 위치별로 클릭이 어느 정도고 노출이 어느 정도고 이에 따라서 cpc가 그게 나오더라고요 이거를 확인을 해서 게재 위치를 확인을 해봐라 라는 내용을 주셨었고요 유용했습니다.  저는 원래 이걸 몰랐던 내용인데 이거 알려서 이거를 한번 활용을 해봐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었고 근데 cpc가 그렇게 큰 차이는 없긴 하더라고요 거의 웬만해서는 거의 다 비슷비슷한 추세를 유지를 하는 것 같아서 거기다 거기네라는 것도 느끼긴 했지만 뭐 그래도 여튼 한 가지 확인을 해서 그걸 한번 쓰여봐야 될 것 같고요.

인스타그램 효율 상세 분석 및 개선

 

 

인스타그램 효율 상세 분석 및 개선

 

인스타그램 효율 상세 분석 및 개선 상세 키워드 넣기 (상세 타게팅)

두 번째는 상세 키워드를 넣는 것이 있습니다. 상세 타겟팅이라고 하는 건데 예를 들자면 상세 타겟팅 안에서 어떠한 뭔가 구매에 관심을 보이는 사람 타겟팅을 줄이는 그런 것을 가지고 여러 가지 테스트를 해봐라 라는 내용이 있어서 그래 보면 이것도 괜찮을 것 같다. 테스트를 해봐서 ROAS가 괜찮은 그런 것을 찾는데 괜찮을 것 같다라고 생각을 해서 한마디로 리 타겟팅 이런 것들도 있긴 하더라고요 그런 것을 활용을 할 때 유용하다라는 것을 추천을 받았었고요 하느냐 마느냐는 사용하기에 따라서 다르긴 하겠지만 그래도 로하스 부분이 중요하기 때문에 그런 부분들 염두에 뒀을 때는 더 괜찮을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어서 집어넣었었고요.

인스타그램 효율 상세 분석 및 개선
인스타그램 효율 상세 분석 및 개선
인스타그램 효율 상세 분석 및 개선

인스타그램 효율 상세 분석 및 개선 릴스 등에 10초 이내 짧은 동영상으로 릴스 광고 게재

그리고 마지막은 이미 다 알고 있는 사실이긴 한데 리스 같은 인스타그램 리스 있지 않습니까 리스 같이 짧은 동영상을 가지고 광고를 넣어봐라라는 이 얘기를 많이 들리긴 했는데 실상 저는 테스트를 해보긴 했었는데 cpc가 많이 들어갔어요. 일반 이미지로 했었을 때가 데뷔를 해봐서 1bc가 거의 두 배 가지고 광고를 중단을 했었거든요. 그랬는데 일단은 해보라고 하니까 트라인을 해보기는 할 텐데 효과가 그렇게 좋을지 안 좋을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솔직히 그때가 너무 효율이 너무 안 좋게 나와서 대량으로 동영상만 엄청 많이 찍었다가 시전에 동영상이 별로인 것 같아서 저희는 이미지로만 이렇게 다 집어넣었었거든요. 그래도 요새 보 하면 인스타그램도 짧은 동영상이 인스타그램 릴스 뭐 이런 걸로 많이 밀어붙이는 것 같기도 하니까 그래도 한번 몇몇 트라이는 해볼 생각입니다. 좋은 방법이 있다. 하면 그런 쪽으로 밀어붙이는 것도 맞는 얘기겠죠.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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